1. draft 형태로 글을 막 쓴다
2. modified 형태로 글을 정리한다 (여러 번 가능, 하지만 적어도 글 방향성이 보이도록 요약하고, 필요한 것들을 정리 - publish까지 필요한 것을 정리할 수 있는 버전을 modified의 시작점으로 봄)
3. published 형태로 글을 최종 마무리하고, 자료/레퍼런스를 최종 확인한다.
(modified에서 목표한 모든 자료/글매무새를 정리한 상태, published가 시작한 지점을 version 1으로 한다.)
published 이후는 페이지 하단에 versioning history를 기록함.
* API서버를 구축해서 Google Calendar에 Alarm 만들기?
* 글 완성 주기를 1달정도로 해서 잡을지 고민
* 블로그 엔진 선택하고, 잘 생각해보기 (어떻게 구성할건지)
* 글쓰기 엔진 구성해보기
1. <tab> 먹는거
2. <reference> 구성하고, 편집기에서 자동완성 추가 (코드에디터마냥)
3. <short-term> database와 항상 연동해서, 편집기에서 자동완성 추가